연애를 하다 보면 주변에 이성 친구가 많은 사람을 사귀는 경우가 있는데 가끔 오해가 생기기 때문에 기분이 상하거나 다툴 수 있다.
이성 친구가 많다고 모두가 한눈을 파는 것은 아니지만 장점보다는 단점이 더 많기 때문에 신중하게 판단해서 관계를 형성해야 한다.
그래서 쓸데없는 감정 소모를 줄이고 신뢰를 쌓을 수 있는 관계를 원하는 분들은 주변에 남사친이 없는 여자를 만나는 것이 현명하다.
실제로 많은 분들이 남사친이 많은 여자는 거르라고 말하는데 무슨 이유 때문에 그러는 것일까? 이번 시간을 통해서 알아보자.
목차
1. 정상은 아님
운동을 하는 것처럼 개인의 환경에 따라서 동성보다 이성 친구가 더 많은 경우도 있지만 일반적인 상황은 아니기 때문에 문제가 된다.
입장을 바꿔서 남자가 여사친이 더 많은 것도 정상의 범주는 아니기 때문에 친분을 쌓기 위해서 접근하는 것도 어렵다고 생각한다.
성별에 대한 구분을 짓지 않고 친하게 지내는 것은 좋은 모습이지만 이성 친구와의 관계를 유지하는 것은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주변의 부정적인 시선을 이겨내고 원만한 관계를 위해서 노력하는 것이기 때문에 연애 상대로 생각한다면 유쾌한 모습은 아니다.
2. 솔직한 태도
남자친구 앞에서 여성스럽게 행동하는 경우가 많지만 가끔은 지나치게 털털하고 솔직한 모습으로 여자에 대한 환상을 없애기도 한다.
연애를 하다 보면 서로가 편해지기 때문에 긴장을 풀기도 하는데 너무 허물없이 지내다 보면 상대에 대한 환상과 호기심이 떨어진다.
일반적인 상황에서 솔직한 성격은 긍정적인 매력이라고 볼 수 있지만 남사친이 많다면 부정적으로 생각하고 의심을 할 가능성이 높다.
남사친이 많아서 나한테도 솔직하고 편하게 하는 것일까? 특별한 사람이 아니라 똑같은 대우를 받는 것 같아서 기분이 나쁠 수 있다.
3. 남사친 입장
일부 여성들은 연애를 하면서 남사친들과 생존 신고가 아닌 꾸준히 연락을 이어가기 때문에 갈등을 유발하면서 다툴 수 있다.
연애를 하고 있는 여사친에게 연락을 하는 남자들은 지능의 문제, 생각이 없거나 친구 이상의 감정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본다.
남사친뿐만 아니라 계속 연락을 하는 여자도 어느 정도 인간적인 호감을 가지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나중에 마음이 흔들릴 수 있다.
실제로 헤어지고 남사친에게 위로를 받으면서 연인으로 발전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잠재적인 남자친구일지도 모르는 일이다.
4. 높은 자존감
본인을 사랑하고 자신감이 넘치는 것은 좋지만 남사친이 많은 여자들 중에서 언제든지 연애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사람들은 남자친구와 조금만 다퉈도 내가 얼마나 인기가 많은지 몰라서 그러나? 쉽게 불만을 느끼고 격한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순수하게 남사친이 많은 사람들도 있지만 본인의 자존감을 채우기 위한 것이라면 쉽게 이별을 하고 환승 연애를 할 가능성이 높다.
남자친구에게 불만이 생기거나 싸우면서 전 남자친구 이야기를 꺼내는 사람들도 이런 부류이기 때문에 가벼운 연애를 하게 된다.
5. 심리적 불안
남자 입장에서 여자는 예민하고 조심스러운 존재이기 때문에 정말 괜찮은 사람이 아니면 관계를 유지하려는 노력을 하지 않는다.
마음이 잘 통하지 않아도 얼굴이 예쁘면 친분을 이어가기 때문에 남자친구 입장에서는 불안하고 의심스러운 존재로 느껴진다.
내 여자친구가 연애를 하는 사실을 알면서도 계속 가까운 관계를 유지하려는 남자들은 친구 이상의 감정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
질투 때문에 여자친구와 나의 사이를 이간질하거나 호시탐탐 기회를 노릴 수 있어서 정신적으로 안정된 연애를 하기 어렵다.
6. 주변의 조언
연애를 하다 보면 가끔 주변 사람들의 조언을 듣게 되는데 남사친이 많으면 그만큼 필터링 없는 조언을 듣기 때문에 문제가 된다.
다만 성별보다 개인의 성격이 더 중요하기 때문에 남사친이 주관적인 관점에서 조언을 하는 경우 오해가 생길 수 있다.
남자들은 다 그래, 내가 남자라서 잘 안다는 식으로 이야기를 하면 남자친구와 대화를 하기 전에 이미 답을 정할지도 모른다.
남자친구 입장에서도 여자친구가 주변 남사친에게 들었을 법한 말이나 행동을 하는 경우 부정적인 감정을 느끼기 때문에 좋지 않다.
7. 비교를 한다
친구의 남자친구와 비교해서 다툼이 발생하는 커플이 생각보다 많은데 이성 친구가 많으면 남사친과 비교를 하기 때문에 더 힘들다.
처음에는 눈에 콩깍지가 씌여서 괜찮지만 나중에는 남사친과 비교해서 부족한 부분이 눈에 들어오면서 권태기가 빠르게 찾아온다.
남자들은 기본적으로 허풍이 존재하기 때문에 자신이 사귀는 여자에게 비싼 선물을 사줬다고 부풀리면서 질투를 유발할지도 모른다.
편하고 재미있게 지내는 관계라면 상관이 없지만 어느 정도 호감을 가지고 있다면 좋은 모습만 보이기 때문에 비교 대상이 된다.
남자 사람 친구가 많은 여자를 걸러야 하는 가장 큰 이유는 나는 괜찮지만 너는 안된다고 생각하는 내로남불이 많기 때문입니다.
나를 이해해 달라고 말하는 사람이 아닌 상대의 마음을 이해해 주는 사람을 만나시길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