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으로 안 느껴지는 7가지 이유 – 여자, 남자친구가 안 끌림

최근 친구 녀석이 소개를 받고 사귀는 여자가 이성으로 느껴지지 않는다며 고민을 말했는데 개인적으로 빨리 헤어지는 게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야기를 들어보면 만난 지 일주일이 넘었지만 손을 잡고 진도를 나가야 하는 마음이 들지 않아서 만날 때마다 불편한 생각이 든다고 한다.

오래된 커플은 사귀는 사람이 남자, 여자로 느껴지지 않는 권태기가 찾아오는데 처음부터 이런 감정을 느끼는 것은 문제가 있다.

그렇다면 좋아하는 감정은 있지만 사랑한다는 기분이 들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번 시간에는 이성으로 끌리지 않는 이유를 알아보자.

목차

  1. 아무나 만남
  2. 나이 차이
  3. 매력이 없다
  4. 내가 아깝다
  5. 끌리지 않음
  6. 말투의 문제
  7. 권태기 증상

1. 아무나 만남

오랜 시간 연애를 하지 못한 사람들은 이성을 만나기 위해 소개팅을 하거나 모임 활동을 하면서 새로운 인연을 찾으려 노력한다.

하지만 내 마음에 드는 이성을 만나는 것은 어려운 일이기 때문에 조금은 아쉬워도 사귀고 나면 좋아질 거라는 생각이 들지도 모른다.

이런 마음을 가지고 급하게 아무나 만나고 연애를 하면 설레는 감정을 느끼지 못해서 곤란한 상황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

인연이 아니지만 기회를 놓치기 싫어서 급하게 만나는 경우 이성으로서 감정을 느끼지 못하기 때문에 빠르게 헤어지는 경우가 많다.

2. 나이 차이

일반적으로 나이 차이가 많으면 이성으로 느껴지지 않는 경우가 많다. 보호본능을 느끼거나 나를 챙겨주는 존재로 인식하기 때문이다.

사실 나이 보다 말투나 행동이 문제 되는 일이 많은 편으로, 너무 어른 같거나 애 같은 모습을 보이면 부정적인 반응을 느끼게 된다.

하지만 의외로 사귀고 난 다음에 마음이 바뀌는 경우가 많은데 연애 초반에는 세대 차이가 느껴지지 않아서 문제가 없다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시간이 갈수록 다른 부분이 많기 때문에 부딪히는 일이 많아지고 금방 상대에 대한 호감과 매력이 떨어져 보일지도 모른다.

3. 매력이 없다

상대의 외모가 평균 이하인 경우 이성으로의 매력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성격도 중요하지만 얼굴도 어느 정도 봐야 한다.

연애를 하기 위해서는 성적인 매력을 느껴야 하기 때문에 손을 잡고 뽀뽀를 할 수 있는 사람인가? 그 이상의 진도까지 생각할 필요가 있다.

사람들이 어른을 위한 동영상을 보는 이유를 생각하면 내가 왜 상대방에게 이성으로서의 매력을 느끼지 못하는지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제 눈에 안경이라는 말처럼 사람마다 이성의 매력을 느끼는 포인트는 다양하기 때문에 내 외모가 떨어지는 것 같아도 너무 좌절할 필요는 없다.

4. 내가 아깝다

일반적으로 자신감이 부족하고 자존감이 낮은 사람들은 마음에 드는 사람보다 나를 아끼고 좋아해 주는 사람과 연애를 하는 경우가 많다.

내가 좋아하는 사람은 나와 잘 될 가능성이 낮다고 생각해서 객관적으로 거절당하거나 차일 가능성이 낮은 사람을 만나게 되는 것이다.

나보다 못한 사람을 만난다는 생각을 하기 때문에 이성으로 느껴지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고맙고 미안한 마음 때문에 관계를 이어가기도 한다.

이성으로서의 매력을 느끼지 못하면 데이트를 나가는 자체가 고문이라고 말하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그냥 친구처럼 만난다고 볼 수 있다.

5. 끌리지 않음

생각해 보면 수많은 연예인 중에서 내 취향에 맞는 사람은 많지 않기 때문에 일반인 중에서도 끌리지 않는 경우가 더 많은 편이다.

다른 사람은 예쁘다고 하지만 내 눈에는 별로인 것 같고 몸매가 좋다고 하지만 너무 마르거나 부담스러워서 거부감을 느끼기도 한다.

처음에는 상대방을 매력적으로 느꼈지만 만나다 보니 내 취향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어서 이성적인 끌림이 사라지는 경우가 많다.

이렇게 처음과 다른 감정을 느끼는 이유는 코털이 삐져나온 것과 같이 갑자기 보이는 사소하고 치명적인 문제가 원인으로 작용한다.

6. 말투와 성격

말투가 거칠고 겸손하지 못한 모습을 보면 인성의 문제가 있고 과거가 평범한 사람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어서 호감이 줄어든다.

지나치게 맞춤법을 틀리거나 모르는 단어가 많아서 물어보는 사람들도 대화를 하면서 부족해 보이기 때문에 정이 떨어지는 기분이 든다.

어렵고 잘 쓰지 않는 단어라면 상관이 없지만 일상적으로 많이 사용하고 쉬운 단어를 자주 틀리는 사람들은 동성 친구도 불편하다.

유튜브나 커뮤니티에서 유행하는 이상한 줄임말을 자주 쓰는 사람들도 듣기 거북하고 불편해서 이성적인 매력이 떨어질 수 있다.

7. 권태기 증상

연애를 하는 사람들은 상대방에 대한 감정이 시들해지면서 예전처럼 설레지 않고 만나는 상황이 불편한 시기가 찾아온다.

권태기는 모든 사람에게 찾아오는 증상으로 도파민을 제대로 만들지 못하기 때문에 애인에게 싫증을 느끼고 사랑의 감정을 사라지게 만든다.

애정 표현을 좋아하고 자주 하던 사람들도 권태기가 찾아오면 갑자기 불편한 느낌이 들어서 말도 잘 못하고 스킨십을 거부하는 경우도 있다.

연인과 특별한 데이트를 즐기거나 노력하면서 권태기를 극복하면 다시 이전과 같은 감정이 돌아올 수 있으니 잘 이겨내도록 하자.


연애를 하면서 이성으로 느끼지 못하면 사소한 잘못이나 문제도 큰 단점으로 보이기 때문에 관계를 오래 지속하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음식을 소리 내어 먹거나 젓가락질을 잘 못하는 것도 문제가 될 수 있는데 기본적으로 상대가 마음에 들지 않기 때문에 이런 감정을 느낄 수 있습니다.

너무 신중해도 문제가 있지만 외롭다고 아무나 사귀고 얼마 지나지 않아서 어떻게 헤어져야 하는지 고민하는 분들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