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친구를 딸처럼 대하는 남자 – 애기같이 느끼는 이유 6

연애를 하다 보면 애인이 너무 귀엽게 보여서 아기처럼 대하는 경우가 있는데 너무 지나친 사람들은 상대를 불편하게 만든다.

보호 본능이 강한 남자는 여자친구에게 부성애를 느끼고 딸처럼 대할 수 있으며 스킨십을 자제하면서 지켜준다고 말하기도 한다.

하지만 이런 다짐은 성욕에 밀려 오래가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여자친구를 딸처럼 대하는 남자들은 왜 그런 것일까?

우쭈쭈 해주는 것은 좋지만 이상한 취향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닌지 불안하게 생각하는 분들을 위해서 이러는 이유를 알아보자.

목차

  1. 보호를 위해
  2. 귀엽고 순수
  3. 조건이 없는
  4. 애정의 표현
  5. 관계를 형성
  6. 개인의 성향

1. 보호를 위해

남자들은 자손을 번식하기 위한 본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여자를 볼 때 상체와 골반이 발달되었는지 확인하는 경우가 많다.

이는 자식을 잘 낳을 수 있는지 건강을 확인하는 것으로 볼 수 있는데 반대로 몸이 약해서 보호가 필요한 대상을 선호하는 남자들도 있다.

과시하려는 욕구, 상대를 좋아할수록 지켜주고 싶은 마음이 커지고 여자친구를 챙겨주면서 어린 아이처럼 대할지도 모른다.

동등한 관계가 아니라 돌봄이 필요한 존재로 생각하면서 사소한 것들도 신경 쓰고 보살피며 인정을 받으려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연애가 지속될수록 이런 감정은 조금씩 사라지고 나중에는 나에게 의지하고 아이같이 행동하는 여자친구를 거부할지도 모른다.

2. 귀엽고 순수

남자는 여자의 부드럽고 하얀 피부, 순수한 모습에 매력을 느끼는데 연애 경험이 없는, 순결함에 대한 선망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지금 사귀고 있는 여자친구의 외적인 모습이 아이처럼 순수해 보인다면 연애 초반에는 성욕보다 순수함을 보호하고 싶은 기분이 든다.

그래서 마치 딸처럼 대하는 경우가 있으며 연인보다는 아이처럼 다루려는 것 같아서 좋아하는 사람도 있지만 나쁠지도 모른다.

상대를 귀엽게 생각한다면 문제는 없지만 자신보다 아래라고 생각해서 위아래 계급을 나누거나 가르치려고 들면 문제가 된다.

무언가 실수를 했을 때 걱정하며 과잉보호를 하는 것은 괜찮지만 어른이 아랫사람을 혼내는 것처럼 행동하면 불편해질 수 있다.

3. 조건이 없는

내리사랑은 있어도 치사랑은 없다는 말이 있는데 나이가 많은 사람이 어린 사람을 사랑하고 베풀기 쉽지만 반대는 어렵다는 뜻이다.

실제로 부모는 자식에게 조건 없이 베푸는 사랑을 하지만 자식은 부모에게 사랑을 주기보다는 일방적으로 받는 경우가 많다.

여자친구를 딸처럼 대하거나 어린애처럼 느끼는 것은 남들과 비교하거나 계산하지 않는 무조건적인 사랑을 주는 것으로 볼 수 있다.

데이트 비용을 대부분 내는 것도 아니고 오히려 받는 위치에 있으면서 상대를 애 취급하는 것은 조건이 없는 사랑과는 거리가 멀다.

남자가 아무런 조건 없이 해주고 싶은 게 많다면 여자 입장에서 애 취급을 받는다고 기분 나쁠 일은 없을 거라 생각한다.

4. 애정의 표현

사람마다 성격이 다른 것처럼 남자들도 여자친구에게 다양한 방법으로 애정을 표현하기 때문에 아기처럼 대하는 경우도 있다.

여자친구를 아무리 귀엽게 생각해도 말과 행동으로 보여주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보통 애교가 있는 남자들이 이런 모습을 보인다.

일부 남자들은 여자친구가 자신을 애처럼 대해주길 원해서 이런 행동을 하고 요구해서 상대에게 스트레스를 유발하기도 한다.

애처럼 대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지만 싫어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내가 느끼는 감정을 확실하게 전달할 필요가 있다.

연애 초반 한참 애정이 넘칠 때 남자들은 여자친구를 애기라고 부르면서 가까워 지려는 시도를 할지도 모르니 참고하자.

5. 관계를 형성

여자친구를 지키고 아껴줘야 한다는 생각이 과도하게 작용해서 딸처럼 생각하고 어린아이처럼 대하는 남자들이 생각보다 많다.

귀엽고 애교가 많을수록 이런 모습을 보일 가능성이 높아지는데 아기처럼 행동하기 때문에 그렇게 대해줘야 하나? 고민할 수 있다.

처음 컨셉을 계속 유지하는 경우도 있지만 서로 합의를 통해서 달라지기 때문에 화를 내기보다는 대화로 풀어나가는 것이 좋다.

남자친구가 나를 애처럼 대하는 게 좋다면 긍정적으로 반응하면 되고 싫다면 부정적인 감정을 표출하면 되는 것이다.

가끔은 스킨십 진도를 나가기 위해 어린 애라고 놀리면서 자극하는 경우도 있으니 상대가 어떤 이유로 그러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6. 개인의 성향

사람마다 선호하는 음식이 다른 것처럼 개인의 취향이기 때문에 특별한 의미를 부여하기보다는 그런 행동을 좋아하는 것으로 본다.

여자를 애처럼 생각하는 남자들은 지켜주고 보호하는 것에 의미를 두기 때문에 서로가 이성적인 매력이 떨어진다고 느낄 수 있다.

이런 관계를 좋아하는 여자도 있지만 싫어하는 경우도 있으며 유아 퇴행 같은 모습을 원하는 게 아니라면 문제가 없다고 생각한다.

일부 남자들은 여자친구에게 이성적인 감정을 느끼지 못해서 육체적인 관계를 불편하게 생각하고 이별을 고민할지도 모른다.

상대를 지켜주고 싶다는 감정을 사랑으로 착각해서 연애를 시작한 경우라면 대부분 과정과 결과가 좋은 방향으로 끝나지 않는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