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를 하다 보면, 상대방이 나를 왜 좋아하는지 물어볼 수 있는데 어떤 식으로 답변을 해야 현명하게 상황을 대처할 수 있을까?
사람에 따라서 질문하는 의도는 다르지만 대부분 비슷한 심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내 입장에서 이유를 고민하는 것도 괜찮다.
갑작스럽게 물어봐도 뜸을 들이는 모습을 보이면 상대가 실망할 수 있기 때문에 우리는 평소에 좋아하는 이유를 생각할 필요가 있다.
이번 시간에는 여자친구, 남자친구가 나를 왜 좋아하는지 물어볼 때 어떤 식으로 멘트를 하는 것이 좋을지 알아보도록 하자.
1. 질문의 의도
답변을 하기 전에 먼저 상대가 왜 이런 질문을 하는 것인지 확인할 필요가 있는데 물어보는 이유를 알면 그에 맞는 답변이 가능하다.
- 내가 부족한 것 같아서 불안한 감정을 느낌
- 상대가 너무 잘나 보여서 떠나갈 것 같음
- 만나다 보니 상대의 이상형에 부합하지 않음
- 서로 잘 모르는 상태에서 단순한 궁금증
- 정말 나를 좋아하는지 진심 확인을 위해서
- 나에게 어떤 매력을 느끼는지 확인이 필요
- 앞으로 계속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가
- 지금보다 더 가까워지고 싶은 마음이 든다.
- 대화할 주제가 없거나 편하게 장난으로 던짐
- 애정 표현이 부족해서 좋은 이야기를 원함
나를 좋아하는 이유를 물어보는 것은 관심을 표현하거나 더 가까워지고 싶은 마음을 의미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긍정적인 신호로 본다.
2. 외모를 칭찬
가장 처음으로 외모를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 보이는 것에 대한 칭찬은 기분이 좋긴 하지만 썩 유쾌하지 않을 수 있다.
얼굴의 경우 너무 대놓고 칭찬하면 속물이라고 생각할 수 있기 때문에 갈색 눈이 예쁘다는 것처럼 구체적이고 자세한 답변이 좋다.
몸매가 좋은 사람은 패션 감각이 좋다고 말하거나 열심히 가꾸려고 노력하는 것 같아서 좋다는 말을 덧붙이는 것이 효과적이다.
단순하게 예쁘고 멋지다는 말보다 처음에는 얼굴이 예뻐서 좋았는데 지금은 다른 부분 때문에 더 좋아졌다고 말하는 센스가 필요하다.
3. 성격이 좋다
나에게 잘 해 준다는 말도 좋지만 그보다 주변 사람들에게 친절을 베풀거나 본인의 일을 열심히 하는 모습을 칭찬하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본인이 남들에게 착하게 보였으면 좋겠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 부분을 공략하는 것이 방법이 될 수 있다.
다만 고맙다는 말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나에게 잘해줘서 나는 그보다 더 잘해주고 싶다는 말처럼 감동을 주려고 노력할 필요가 있다.
나를 왜 좋아해? 질문을 하는 것은 눈으로 보이는 매력도 중요하지만 겉보다 속을 알아줬으면 하는 마음이 반영되는 경우가 많다.
4. 미래의 모습
상대가 좋은 이유를 말하는 경우 대부분 내가 과거에 본 모습을 토대로 이야기하는데 미래에 대한 기대감을 표출하는 것이 더 좋다.
예를 들어 나를 잘 챙겨주고 항상 도움이 되어주기 때문에 앞으로 나의 모습은 전보다 더 발전할 수 있다고 말하는 것처럼 말이다.
그래서 더욱 함께하고 싶고 놓치기 싫다는 이야기는 상대의 불안감을 없애고 안정적인 미래를 꿈꾸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만든다.
연애를 하는 사람들은 헤어질 것을 염두에 두기 때문에 현재보다 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는 것이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5. 느끼는 감정
연인에게 좋아하는 이유를 물어보는 것은 어느 정도 불안한 심리가 작용하기 때문에 내가 느끼는 감정을 궁금하게 생각할 수 있다.
그렇다면 가장 현명한 답변은 무엇일까? 상대에 대한 칭찬보다는 내가 연애를 하면서 느끼는 감정을 솔직하게 말해주는 게 좋다.
항상 너의 연락, 만날 시간을 기다리고 있어, 함께 있으면 웃음이 나오고 세상에서 제일 행복한 사람이 된 것 같다는 표현처럼 말이다.
여기서 가장 효과적인 단어는 보고 싶다는 말이다. 언제, 어디서, 무엇을 하든 상대방에 대한 그리움을 느끼고 있다는 것을 알려주자.
6. 솔직한 대답
연애를 하면서 상대방이 자신 있게 생각하는 부분, 나에게 듣고 싶은 칭찬을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그에 대한 답변을 해주는 것이 좋다.
다만 꾸며진 말보다 솔직한 의견을 듣고 싶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내가 느끼는 그대로 솔직하고 자세한 설명이 필요할 수 있다.
여기서 상대가 정말 솔직하다고 느낄만한 방법은 오늘 만나면서, 지금 느끼고 있는 좋아하는 이유에 대해서 설명해 주는 것이다.
사소한 일이지만 내가 손을 내밀었을 때 꽉 잡아주는 모습이 좋다는 말처럼 상대는 대단한 답변을 원하는 것이 아닐지도 모른다.
7. 평소에 하자
사귀고 있는 사람이 나를 좋아하는 이유가 뭔지 계속해서 물어본다면 평소에 먼저 칭찬해 주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칭찬을 자주 할수록 좋지만 너무 과하고 지나치면 오히려 마이너스가 될 수 있으니 적당한 수준으로 하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뜬금없는 상황에서 칭찬을 하는 것은 진실성이 의심되기 때문에 많이 하는 것보다 적절한 상황에서 칭찬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중요한 것은 지나간 일이 아니라 지금 느끼는 감정을 전달하는 것이다. 머리로 생각하지 않고 바로 입에서 튀어나온 것처럼 말이다.
8. 답변에 질문
좋아하는 이유를 성의 없이 말하거나 상대가 인정하기 어려운 내용이라면 그래서 왜 좋아? 반박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
내 눈빛이 정확히 어떻게 좋은 거야? 물어보면 말문이 막힐 수 있기 때문에 내 답변에 대한 질문을 예상하고 멘트를 준비해야 한다.
이유가 있어서 좋아하는 것은 존경이지만 이유가 없으면 사랑이라는 말은 사람에 따라서 감동을 느낄 수 있지만 막연하게 들릴 수 있다.
그래서 좋아하는 점을 이야기할 때는 대충 뭉뚱그리지 말고 최대한 구체적이고 직관적으로 알아듣기 편하게 전달하는 것이 좋다.
그냥 아무 이유 없이 네가 좋다는 말을 하려는 분들은 상대가 확실한 답변을 원할 수 있으니 적절한 대응 방법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나를 좋아하는 이유를 물어보는 것은 더 가까워지고 싶은 마음을 반영하기 때문에 최대한 현명하게 답변하는 분들이 많았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