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혐오를 하는 10가지 이유 – 여혐 셀프 테스트

일부 커뮤니티 사이트는 정치적인 색깔을 가지고 있거나 성별을 구분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편을 가르는 게시물이 많은 편이다.

요즘에는 이상하게 남성과 여성 혐오에 관련된 글을 많이 볼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왜 서로 못 잡아먹어서 안달인지 모르겠다.

그렇다면 여자를 혐오하는 사람들은 왜 그런 것일까? 이번 시간에는 남자 입장에서 여성 혐오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아래 내용은 여혐 테스트에 관련된 글을 참고했으니 절반 정도 해당하는 분들은 중립적인 입장은 아니라고 볼 수 있다.

목차

  1. 차이가 존재
  2. 능력의 부족
  3. 상대적 박탈
  4. 일부만 본다
  5. 과거를 이용
  6. 소수의 문제
  7. 스윗 영포티
  8. 여성가족부
  9. 차별을 한다
  10. 부정적 기억

1. 차이가 존재

같은 인간이지만 남자와 여자는 생각하는 것도 다르고 신체적인 구조의 차이가 존재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거리감이 느껴질 수 있다.

이런 차이로 사회생활을 하면서 받는 대우가 달라지는 경우도 있는데 일반적으로 힘든 일은 남자가 여자보다 많이 하는 편이다.

그래서 공무원이나 특정 회사에 다니는 분들은 이성에 대한 거부감 때문에 성별을 구분하고 배척하려는 심리를 가지고 있다.

2. 능력의 부족

외적인 부분, 능력이 부족한 사람들은 지레 겁을 먹고 연애를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일들이 많은데 나중에는 포기를 할지도 모른다.

처음에는 내가 부족해서 연애와 결혼을 못 한다고 생각하다가 나중에는 현실을 부정하기 위해서 이성을 혐오하게 된다.

나의 잘못이 아니라 여자의 문제라고 생각하면 심리적으로 위안을 받을 수 있으며 상대를 깎아내리며 나의 자존감을 채울 수 있다.

3. 상대적 박탈

인생을 살면서 일이 잘 풀리지 않거나 문제가 생기면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기도 하는데 남자들은 군대 이야기를 꺼내는 일들이 많다.

여기서 여성 혐오를 하는 사람들은 여자는 군대를 가지 않는다는 것을 불합리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논쟁을 일으키기도 한다.

군대 경력은 소용이 없고 여자는 그 시간만큼 앞서가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여자가 남자보다 유리하다는 생각을 하는 경우가 있다.

4. 일부만 본다

인터넷 방송을 보면 여자들은 조금만 노출해도 쉽게 돈을 번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극히 일부에 불과하기 때문에 문제가 된다.

나도 여자였으면 그렇게 쉽게 돈을 벌었다고 이야기하지만 생각처럼 쉬운 일은 없기 때문에 일부만 보고 판단하는 것은 좋지 않다.

여자, 남자는 쉽게 돈 번다는 검색어를 입력하면 이성을 혐오하는 사람들의 글을 볼 수 있으며 대부분 직장을 다니기 때문에 관계가 없다.

5. 과거를 이용

부모님 세대는 가부장적인 환경이 존재했기 때문에 여성의 인권 문제가 있었지만 요즘에는 그런 문제가 없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일부 여자들을 보면 특혜를 받고 있으면서 과거 이야기를 들먹이고 페미니즘을 앞세워 남녀평등을 외치는 모습이다.

하지만 평등한 관계가 아닌 여성의 우월만 외치는 경우가 많으며 과거 여성들의 불합리함을 본인들이 받으려고 해서 문제가 된다.

6. 소수의 문제

매년 남자를 대상으로 성범죄 누명 사건이 논란이 되고 있는데 일반적으로 여자는 피해자, 남자를 잠재적 범죄자로 보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문제는 일부 사람에게 발생하지만 이를 지켜보는 남자들은 그 상황을 자신에게 대입하면서 여성 혐오가 생길지도 모른다.

범죄에 관련된 글을 보면 커뮤니티에 따라서 반응이 달라지는데 여초 사이트의 댓글을 가져와서 혐오를 부추기고 갈등이 만들기도 한다.

7. 스윗 영포티

과거에는 가부장 제도, 남성우월주의가 만연했기 때문에 여자의 사회 진출을 좋지 않은 시선으로 보거나 차별하는 일들이 많았다.

하지만 현대에 들어서는 여성의 사회 진출이 많아지고 있으며 오히려 반대의 경우가 많아서 오히려 남자들은 차별을 받는다고 생각한다.

현대의 20~30대 남자는 가부장 제도의 수혜를 받지 못하는데 40대 이상의 사람들은 여자를 챙겨주기 바쁘니 혐오의 감정이 생기게 된다.

8. 여성가족부

한국에서는 여성가족부라는 단체가 존재하는데 평등보다는 여성의 권력을 주장하면서 오히려 갈등을 부추기는 경우가 많다.

일부 정치인들은 여성가족부가 아무런 성과를 내지 못한다고 평가를 하고 있으며 통계를 조작하는 사건으로 논란이 되기도 했다.

세금으로 1인 여성 가구를 대상으로 청소를 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만 보더라도 앞장서서 차별과 갈등을 만들고 있다.

9. 차별을 한다

과거 여성 전용 주차장, 버스 좌석으로 문제가 되기도 했는데 요즘에는 엘리베이터, 도서관, 임대주택, 흡연실 등 다양해지고 있다.

이런 것들에 크게 관심이 없는 사람들도 있지만 차별을 받는 것이기 때문에 계속 눈에 보이면 거슬리고 나쁜 감정이 생기기도 한다.

요즘에는 밤길을 혼자 걸을 때 불안함을 줄여주기 위해 여성안심 귀갓길도 운영하고 있는데 없는 여성 혐오를 만드는 제도로 보인다.

10. 부정적 기억

연애를 하거나, 혹은 모르는 여자에게 트라우마로 남을 정도의 부정적인 기억을 가지고 있다면 여성을 혐오하는 마음이 생길 수 있다.

사귀는 여자가 데이트 비용을 하나도 내지 않거나 바람을 피워서 헤어졌다면 이런 부정적인 감정을 여자 전체로 적용하는 것이다.

가정 환경의 문제, 엄마와 좋지 않은 관계에 있는 사람들도 여성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문제가 된다.


위에서는 여성 혐오에 대한 글을 썼지만 남성 혐오도 같은 이유로 발생하기 때문에 남녀 간 잘못을 따질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인터넷 커뮤니티를 하는 일부 사람의 문제일 뿐 대부분 이성을 혐오하는 감정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