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메일은 동물행동학에서 쓰이는 용어로 동물 무리 내에서 우두머리 역할을 하는 수컷을 의미하지만 사람으로 비유하기도 한다.
일반적으로 주변 사람을 이끄는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감 넘치는 모습으로 이성에게 인기가 많은 남자를 알파메일이라고 말한다.
자연의 세계에서 알파메일 수컷은 신체적인 능력을 앞세워 암컷을 독점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 자식까지 지위가 부여되기도 한다.
인간의 경우 알파메일 성향의 남자가 인기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모든 여성들이 선호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너무 비관할 필요는 없다.
그렇다면 사람들이 알파메일이라 생각하거나 말하는 남자들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을까? 이번 시간을 통해서 알아보자.
목차
1. 외적인 매력
동물을 보면 몸집이 크고 멋진 개체가 존재하는데 사자의 경우는 풍성한 갈기, 사슴은 큰 뿔이 서열 싸움에 중요하게 작용한다.
인간의 경우 과거에는 신체적인 능력을 중요하게 생각했지만 문명이 발전하면서 똑똑하고 잘생긴 사람이 선호 받는 경우가 많다.
외적인 매력은 알파메일의 필수 조건은 아니지만 몸매가 좋거나 얼굴이 잘생긴 것은 이성을 끌어들이기 위한 긍정적인 역할을 한다.
잘생긴 외모를 가지고 있다고 누구나 알파메일이 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도움이 되는 것은 분명해서 중요한 요소라고 볼 수 있다.
2. 높은 자신감
자신감이 넘치는 것은 양날의 검으로 작용할 수 있는데 신념이 확고한 것은 좋지만 독선적이고 오만하게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남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고 인상을 찌푸리지 않는 선에서 자신감을 보일 수 있도록 주변을 둘러보는 능력이 필요하다.
자신감이 넘치는 사람은 말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목표를 위해서 노력하고 어느 정도 결과를 보여줘야 인정 받을 수 있다.
누군가 칭찬을 하거나 비판을 해도 흔들리지 않는 모습을 보이면서 여유롭고 수용하는 태도를 보여줘야 알파메일이라고 할 수 있다.
3. 사회적 영향
대중을 이끄는 수준이 아니더라도 모임이나 술자리에서 분위기를 이끌고 즐겁게 만드는 남자에게 여자들은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사람마다 대인 관계의 차이가 존재하는데 모임에서 대표를 하거나 리드하는 것을 좋아하는 남자들은 기본적으로 인기가 많은 편이다.
여기서 경제적인 능력도 있어서 가끔 술값을 계산하는 것처럼 능력 있는 모습을 보인다면 많은 여자들이 좋아하는 알파메일이 된다.
여자들은 안정적인 삶이 보장되고 의지할 수 있는 존재를 원하기 때문에 사회적으로 능력을 인정받은 남자에게 끌리는 것은 당연하다.
4. 빠른 결단력
베타메일과 비교하면 이해하기 쉬운 부분으로 여자가 하고 싶은 대로 배려하는 남자는 처음에는 좋지만 나중에는 매력이 없어진다.
여기서 우유부단한 성격으로 쉽게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고민하는 성격은 더욱 마이너스가 되기 때문에 남자는 결단력이 중요하다.
알파메일 성향의 남자들은 자신에 대한 믿음을 가지고 있어서 무언가 생각을 하면 빠르게 결정하고 행동으로 옮기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후에 문제가 생기면 본인이 잘못한 부분을 인정하면서 책임을 지려고 하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이 믿을 수 있는 존재로 인식할 수 있다.
5. 독립적 성격
알파메일 남자들은 의외로 이성에게 관심이 없는 경우가 많은데 독립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어서 본인 인생이 더 중요하기 때문이다.
목표를 위해 노력하면서 이성에 관심이 없는 듯한 모습은 여자들이 보기에 매력으로 다가오기 때문에 먼저 접근하는 상황이 발생한다.
이런 모습은 실제로 연애에 관심이 없어서 그런 경우도 있지만 여자가 먼저 관심을 갖게 하면서 관계를 주도하려는 경우도 있다.
자신의 매력을 모르거나, 알고 있어도 이를 자기중심적으로 생각하고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매력을 보이는 알파메일이 많다.
6. 결핍이 없다
주도하는 것을 좋아하는 남자들은 주변에 사람이 많기 때문에 이성 관련 아쉽거나 결핍되었다는 감정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대부분의 남자들이 여자가 나에게 먼저 관심을 보여줬으면 하는 생각을 하거나 먼저 접근하면서 친분을 쌓으려는 노력을 한다.
하지만 알파메일은 주변에 관심을 주는 여자가 많아서 이성을 사귀거나 스킨십을 하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지 않을지도 모른다.
사람들은 내가 얻기 어려운 것을 보면 갖고 싶은 충동을 느끼며 경쟁 대상이 많을수록 더욱 원하기 때문에 알파메일에게 끌린다.
7. 노력형 인간
여자에게 인기가 없는 남자들은 알파메일을 보면서 질투심을 느끼는데 연애를 하기 위해서 크게 노력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반면 알파메일은 본인의 일에 집중하면서 연애를 하거나 더 많은 여자를 만나기 위해서 양다리를 걸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이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는 점은 자신이 하고 싶은 것에 대해서 생각만 하지 않고 행동으로 옮긴다는 것으로 부지런하다고 볼 수 있다.
열심히 공부를 하거나, 운동을 하면서 몸을 키우면서 주변 여성들의 관심을 끄는 것은 보통 노력으로 가능한 일이 아니라고 본다.
인생의 목표를 가지고 주도적으로 살면 기본 조건은 충족하기 때문에 조금만 노력해도 누구나 알파메일이 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다만 행동으로 옮기는 것은 생각보다 어려운 일로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쉬운 길은 아닐 거라고 생각합니다.